MY MENU

The Korean Academic Society of

NURSING EDUCATION

본 학회는 1994년 7월 1일 사단법인 한국간호교육학회로 인가를 받아 설립하였으며,
한국간호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연구와 학술교류 및 친목도모를 위해 설립됨.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간호교육학회 15대 회장을 맡게 된 서은영입니다.

우리나라의 현대 간호학이 태동한 후, 간호 교육 진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온 한국간호교육학회의 회장이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한국간호교육학회는 1994년 간호 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1대 홍여신 회장님을 중심으로 창립되어 올해로 28년째를 맞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덟 분의 전임 회장님들과 실행이사님들, 그리고 지역이사님들이 학회를 키워오셔서 현재 개인 회원은 이천 백여 명이며 열다섯 곳의 기관회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995년에 창간한 한국간호교육학회지는 2006년 한국학술진흥재단의 등재 후보지로 선정된 후, 2010년 등재지 선정에 이어 2020년에는 Scopus 등재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15대 한국간호교육학회에서는 간호 교육에 열정이 있는 열네 분의 교수님을 실행 이사와 감사로 위촉하였습니다. 임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아래의 사항들을 2년 동안 수행하고자 합니다.

첫째, 그간 학회가 수행해 오던 연 2회의 학술대회와 하계 교수법 워크숍, 교수 임상 연수를 이어가고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Scopus 등재지인 한국간호교육학회지의 중흥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습니다. 심사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투고율을 높이고 투고자들의 편익을 위해 애쓰겠습니다.

셋째, 공모전을 통해 전국의 교수님들이 개발하신 시뮬레이션 모듈과 교육 영상 등의 콘텐츠를 모집하여, 회원들이 자유롭게 내려받아 학생 교육에 사용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겠습니다.

넷째, 2024년 한국간호교육학회 창립 30주년 준비를 시작하겠습니다.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역사책 발간, 영상 기록물 제작 등의 작업을 임기 동안 준비하겠습니다.

향후 2년 동안 간호 교육에 관심 있는 회원들이 마음껏 학술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한국간호교육학회장 서은영